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by 해바라기21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해바라기입니다~~ 오늘은 "국가장학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대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신청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2021년 12월27일이니 2022년 1학기에 국가 장학금을 받으시려면 지금 신청하셔야 합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려면 서류나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한데 그것과 관련된 내용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곳입니다! 저도 고3때 수능 끝나고 친구를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때, 소득분위를 먼저 산정하게 되는데 기간이 오래걸리므로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이라면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되자마자 바로 신청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 글보다는 한국장학재단 전화로 상담하시면 훨씬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시니까 전화 상담 꼭 추천합니다! 실수하면 못받을 수 있으니까 확인 많이 하세요!! 그럼 신청방법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접속하기




2. "2021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신청" 클릭하기



3. 로그인or회원가입 하기

4. 신청하기

<TMI>
<2021.05.18~06.17(목)>까지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저는 2학기때 근로장학을 할 예정이라서 "국가근로장학금"도 같이 신청했어요! 대학교 다니면 학비때문에 돈도 많이 들어가고 생활비도 너무 많이 빠져나가니까 신청은 꼭 한번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신청하고 소득분위 산정이 너~무 오래걸려요. 저는 2달 걸렸어요! 국가 장학금 유형이 다자녀 장학도 있는데 다자녀 장학이 등록금을 더 많이 지원해줍니다. 하지만 대학교 한학기 등록금이 200만원이고 장학금이 250까지 지원된다 라고 나오면,, 200까지 밖에 못받아요. 그리고 저는 제 통장에 들어오는 게 아닌 학교에서 등록금이 장학금으로 빠졌어요. 이건 사람마다 다르고 소속학교마다 다르니까 참고하세요. 소득분위는 1구간~8구간까지 있는데 다자녀 장학의 지원기준이랑 학생직접지원장학의 지원기준 보여드릴게요. 저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캡처해서 가져왔어요.



<국가장학금I,II유형>

*국가장학금 II 유형도 I유형과 지원금액이 같아요*

<다자녀 국가장학금>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자녀가 3명이상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확실히 국가장학금 I,II형보다는 더 많이 지원받아요.
*다자녀 장학금 같은 경우에는 서류 제출이 필요했어요. 다른 장학금은 더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합니다!! 오늘은 국가장학금 처음 신청하시는 분을 위해서 지원금액까지 살펴봤습니다~ 저는 수능치고 바로 12월달에 신청했는데 2달걸려서 애가 탔던 기억이 나네요~~~~ 탈락이 될지도 모르지만 8구간이라도 걸리면 꽤 많은 금액을 지원해주기때문에 꼭 신청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올립니다! 대학생활 하면 돈 들어가는 일이 너무 많아요,, 저는 2학년인데 등록금도 들어가고 식비, 교통비, 자취비용 등등,, 꼭 신청해보세요~ 그리고 상담 전화가 필요하면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 로 전화해보고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신청할때 학년이 2학년이더라도 내년에 3학년이니 3학년으로 입력하고 신청해야한다고 합니다. 신청할때 학년때문에 고객센터에 물어봤습니다. 국가장학금 수혜받는 학년을 기준으로 신청해야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