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카카오펀드 매매 후기

by 해바라기21 2022.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해바라기입니다. 저는 주로 주식, 펀드 등에 관심이 많아서 자주 소액으로 투자합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펀드에 있던 상품 중에 '키움똑똑한4차산업혁명ETF분할매수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Ce' 투자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키움똑똑한4차산업혁명ETF분할매수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Ce 는 카카오펀드 상품 중 이름이 '유망IT에 투자하는 #똑똑한 펀드' 입니다. 주로 삼성전자 비율이 높은 펀드입니다. 

 

처음에 주식보다 펀드를 먼저 시작했는데 펀드는 보수수수료가 '0.7%' 붙고 거의 남는게 없답니다. 물론 전문가분들이 대신 관리를 하도록 신탁을 한거여서 수수료가 붙어요. 좀 더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싶으시면 주식을 공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주식은 배당금도 주고 차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펀드보다 주식을 추천합니다. 

 

 

저는 전액팔기 신청을했어요. 카카오펀드는 똑똑한 펀드 제품말고도 다른 펀드들이 많은데 요즘은 딱히 수익률이 좋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작년에는 펀드로 10% 수익률 본 사람도 많았는데 요즘은 큰 변동이 없어요. 

 

 

반응형

 

 

키움똑똑한4차산업혁명ETF분할매수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Ce

판매금 : 109,006원
누적수익률 : 2.5%

 

 

 

펀드 VS 주식

 

처음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펀드도 해보고 주식도 경험삼아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둘 다 해보니까 개인적으로 주식이 더 좋은 것 같아요. 펀드는 금액 확정일, 입금일까지 너무 오랜 기간이 소요돼서 좀 기다려야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