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단가 높이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

by 해바라기21 2022. 1. 19.
반응형



광고 단가를 높이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데 오늘은 '노출수'를 이용해서 광고 단가를 높이는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광고 단가를 높이기 위한 방법>

: 노출RPM이 적은 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단위마다 노출수, 단가가 다른데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노출RPM이 적은 광고를 차단하면 단가를 높일 수 있어요.

노출RPM은 무엇인가?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입니다.
노출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노출RPM이 낮은 단가의 광고를 차단하고 높은 단가의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게 설정해보겠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 > 보고서





2. 보고서 > 광고 네트워크




3. 광고 네트워크 > 기타 옆 화살표




4. 노출RPM 클릭

: 아래 사진처럼 노출RPM을 눌러서 노출RPM이 낮은 순으로 정렬해줍니다.
이때 노출RPM이 낮은 광고 네트워크 이름을 적어두세요 !

반응형

5.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 > 광고 네트워크


6. 광고 네트워크 > 아까 적어둔 노출RPM 적은 광고 검색



7. 아까 4번에서 적어둔 노출RPM이 적은 광고 네트워크 '차단됨' 상태로 변경하기


노출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노출 RPM은 1000회 노출수 당 예상 수입이므로 노출 RPM이 0.01인 광고 네트워크는 차단시켜서 단가가 더 높은 광고네트워크가 티스토리에 더 많이 노출되도록 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티스토리로 많은 수익 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