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티스토리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by 해바라기21 2022.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해바라기입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아래 사진과 같은 오류가 떴어요.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참 난관이 많은 것 같네요. 네이버 블로그 3년동안 운영했는데 이런일이 잘 없었는데 티스토리는 시작한지 한달찬데 블로그에 설정할게 참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광고 게제 제한되었다고 적혀있는데 광고는 계속 뜨는데 뭐가 오류인지 정말 어렵네요. 

 

애드센스 정책 위반 문제는 또 아니랍니다. 그래서 찾아본 해결방법은 '그냥 두고 기다린다'가 1번 방법이고 2번은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구글 서치콘솔  > URL 검사 > 검색창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 URL 검색 > 색인 생성 요청

 

 

구글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글이라니 신기한 문구가 뜨네요. 예약 발행하면 이와 같은 크롤러 오류가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이렇게 색인 생성 요청을 해두면 크롤링 대기열에 포함되어 2~3일 안에 해결된다고 해요. 원래 구글 검색 엔진이 크롤링을 통해서 신규 글을 자동으로 등록하지만 그보다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은 URL 색인 생성 요청을 하면 됩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